쉬운말뉴스

[쉬운말 뉴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일자리 랜선플랫폼'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HMAID
작성일2021-10-14 13:44

본문

온라인 여성 일자리 행사…실시간으로 시험볼 수 있는 '일자리 키오스크'로 체험 제공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b523b7de50e7bfd72225f5ff48b28bc1_1634186633_7389.jpg

여성일자리 랜선플랫폼 경력을 잇-다, 커리어ON 포스터. ⓒ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여성의 자기계발과 취업을 도와주는 단체인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가 14일부터 11월12일까지 일을 그만둔 여성들이 다시 일을 하거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여성 일자리 박람회 '여성일자리 랜선플랫폼'을 연다.

'여성일자리 랜선플랫폼'은 올해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무인기계 '일자리 키오스크'를 들여와 해당 여성에게 적합한 맞춤형 도움을 준다. 일자리 키오스크는 일할 사람을 구하는 있는 기업과 △일대일 실시간 화상 면접 △비대면 녹화 면접 △인공지능(AI) 맞춤형 채용 정보 △인공지능(AI) 직무 역량 테스트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일자리 구하기 체험을 지원한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일을 그만뒀다가 다시 시작헤 경력 공백을 극복한 이혜린 그로잉맘 부대표의 성공 이야기 소개 △일자리 전문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고혜원 박사의 다시 일자리 찾기 특강 △사업을 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을 돕기 위한 창업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일을 그만둔 여성들이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는 시간 선택제 일자리를 통해 돌봄·배움 전문 교사와 진로 직업 체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서숙경 센터장은 "경력이 단절된(중간에 끊어진) 여성들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코로나19로 일할 사람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여성 일자리 행사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볼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1878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윤정, 서울대학교 4학년, 서울시  강북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정민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