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쉬운말 뉴스] 오뚜기, 시각장애인 위해 컵라면에 점자 표기하기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HMAID
작성일2021-09-16 17:28

본문

- '진라면', '컵누들' 등 점자 표기 컵라면 출시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b35089fa2904ef5b8707186083e219a9_1631780634_7882.jpg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컵라면에 점자를 표기하기로 했다.  ⓒ 오뚜기
 

[휴먼에이드포스트] 식품전문기업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컵라면 처음으로 점자를 표기하기로 했다.

오뚜기는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시각장애인들에게 좀 더 쉽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이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컵라면이 점자 표기를 시작하게된 이유는 시각장애인들이 알아보기 어려운 컵라면의 물 붓는 선 표기의 잘못된 점을 고치는 것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이 받아들여진 것이다. 소비자는 물건을 사는 사람을 말한다.

제품이름과 물을 붓는 선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기호까지 점자로 표기해 최종 포장 용기 디자인이 탄생했다. 시력이 낮은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의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점자의 배경은 검은색으로, 점자는 흰색으로 인쇄한 것도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제품 선택과 식사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컵라면 최초로 점자 표기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9579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박재현, 한국문화정보원 인턴, 서울시  은평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출처 : 휴먼에이드포스트(http://www.humanaidpost.com)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