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쉬운말 뉴스] SK이노베이션 '안녕, 산과 바다를 지켜 아름다운 지구 만들기 함께할게' 봉사활동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HMAID
작성일2021-09-16 16:38

본문

- 구성원들이 기부한 1% 행복나눔기금으로 '산해진미' 환경운동 전국에 퍼짐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28701438bf9985166e3f40e8035d8583_1631777836_6373.jpg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구성원과 함께 광화문 일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 캠페인을 진행했다. ⓒ SK이노베이션
 

[휴먼에이드포스트] 종합 에너지 관련 기업 SK이노베이션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날씨가 계속 안 좋아지는 문제를 풀어가는 활동과 지구의 공기를 오염시키는 이산화탄소가 적은 사회를 이루기 위해 '안녕, 산해진미(산과 바다를 지켜 아름다운 지구 만들기) 함께할게' 전 국민 대상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환경보호와 법을 지키는 활동인 '산과 바다의 소중한 생물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를 줍는 일'을 널리 알려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산과 바다의 소중한 생물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를 줍는 일은 최근 환경 오염의 원인으로 꼽히는 다 쓰고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진정하고(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친환경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 쓰고 버린 플라스틱을 모아서 공공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사회적 기업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어려운 사람들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국 245개 지역자원봉사센터, 환경단체 등으로부터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시민 자원봉사자 15만명을 모을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철저하게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참여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쓰레기를 줍는 일을 하고 난 뒤, 이타서울에서 만든 데이터플로깅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 시간을 확인해 보여주면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시간을 인정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안녕 좋은 활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ea250bfd018d15f1932f2777f09af9_1631777837_1052.png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안내 포스터. ⓒ SK이노베이션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로 달리기라는 뜻인 조깅(Jogging)이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환경운동이다.

그밖에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산과 바다의 소중한 생물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를 줍는 일을 대표하는 사람 1500여명을 더 모을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SK이노베이션과 관련된 기업인 SK지오센트릭에서 만든 생분해 플라스틱 봉투와 사회적기업 우시산에서 버린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으로 구성된 '친환경 플로깅 꾸러미'를 준다. 대표하는 사람으로 뽑히면 매주 1회 이상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통해 실천적 환경보호활동에 참여하고 지역사회 내 캠페인을 퍼뜨리는 홍보대사로서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은 그동안 국가에 위험한 사고가 발생하거나 사회문제가 생겼을 때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이 기후위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이 만든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와 함께 살아가는 문화가 널리 퍼지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환경보호와 법을 잘 지키는 생각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skinnonews.com/archives/87177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고인제, 한국문화정보원 책임, 서울시 서대문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출처 : 휴먼에이드포스트(http://www.humanaidpost.com) 

공지사항